1. 전환 세그먼트를 사용하면 다중 채널 유입경로 보고서에서 전환 경로의 특정 하위 집합만 선별하여 분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첫 번째 상호작용이 특정 값 이상의 전환에 해당하는 유입경로만 포함하는 전환 세그먼트를 만들 수 있다. 다중 채널 유입경로 보고서에서 이 전환 세그먼트에 해당하는 데이터만 조회하거나 아니면 이 세그먼트와 다른 세그먼트의 데이터를 나란히 비교해볼 수 있다.



2. 전환 세그먼트 적용하기

A. 세그먼트를 적용하려면 다중 채널 유입경로 보고서의 상단에서 전환 세그먼트 드롭다운 메뉴를 클릭한 다음 데이터에 적용하려는 새그먼트를 선택한다.


B. 세그먼트를 적용하면 다중 채널 유입경로 보고서를 살펴보는 동안 이 세그먼트는 활성상태로 유지된다. 다시 모든 전환 유입경로에 대한 데이터를 확인하려면 ‘모든 전환' 세그먼트를 선택한다.


C. 전환 유입경로의 특정 조합에 대해서만 데이터를 조회하려면 필터링 보기 대신 전환 세그먼트를 적용해야 한다. 필터링 된 보기를 사용하면 다중 채널 유입경로 보고서가 부정확해 질 수 있다.



3. 맞춤 전환 세그먼트 만들기


A. 다중 채널 유입경로 보고서 상단에서 전환 세그먼트를 클릭한다.


B. 새 전환 세그먼트 만들기 링크를 클릭한다.



C. 조건 작성 도구를 사용하여 세그먼트에 포함할 전환 경로를 지정한다.


D. 예를 들어 세그먼트에 example.com의 추천으로 시작하는 전환 경로만 포함하게 하려면 다음과 같은 조건을 정의한다.


E. 세그먼트의 이름(example)을 지정한 후 세그먼트 저장을 클릭한다.




4. 세그먼트를 저장하면 전환 세그먼트 드롭다운 메뉴의 맞춤 설정 세그먼트에 저장한 세그먼트가 표시된다. 이 세그먼트를 선택하기만 하면 보고서에 해당 세그먼트가 적용된다.




5. 맞춤 전환 세그먼트 수정 또는 삭제


A. 다중 채널 유입경로 보고서의 상단에서 전환 세그먼트를 클릭한다.


B. 맞춤 설정 세그먼트에서 수정할 세그먼트 옆의 edit 를 클릭한다.


C. 세그먼트 설정을 변경한 후 저장한다. 세그먼트를 삭제하려면 세그먼트 삭제링크를 클릭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