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다중 채널 유입경로 보고서는,


A. 90일동안 전환 및 거래로 이어진 일련의 상호작용 과정인 전환 경로에서 생성된다.


B. 1회 이상의 전환이 발생해야 데이터를 표시한다.



2. 다중 채널 유입경로 데이터는,


A. 샘플링되지 않은 데이터에서 집계된다. 또한 2011년 1월부터 보고서에 달리 명시되지 않는 한, 다중 채널 유입경로 데이터는 모든 전환, 거래 및 전환 경로에 대해 집계된다.


B. 수집하는 데는 최대 2일이 소요되므로 보고서에는 어제와 오늘의 데이터가 반영되지 않을 수 있다.



3. Google 웹로그 분석은 전환 경로당 최대 5,000개의 상호작용을 기록할 수 있으며, 개별 전환 경로는 무제한으로 기록할 수 있다.



4. 전환경로는,


A. Google 웹로그 분석에 기록된 각 전환 및 거래에 대해 생성된다. 동일한 방문자에 의한 중복 전환은 다른 경로로 표시된다.


B. 동일 방문자에 의한 중복 전환은 다른 경로로 표시된다.


C. 전환세그먼트를 사용하여 전환 경로의 특정 하위 집합을 분류하여 분석할 수 있다.



5. 직접 방문 처리 방법


A. 다중 채널 유입경로 보고서에서 ‘direct’ 방문(예: 북마크를 사용하거나 사이트 URL을 직접 입력하여 방문)을 통해 사이트에서 전환할 경우 이 전환은 ‘직접' 채널로 기록된다. 반면 다른 Google  웹로그 분석 보고서에서는 이전의 간접 캠페인 또는 소스가 있을 경우 이에 대해 전환이 기록된다.


B. 예를 들어 다른 Google 웹로그 분석 보고서에서는 방문자가 추천을 통해 사이트를 방문한 후 나중에 다시 ‘direct’ 방문을 통해 전환할 경우 후에 발생한 ‘direct’ 소스는 무시하고 추천에 의해 전환이 발생한 것으로 기록한다.


C. 다중 채널 유입경로에서는 마지막 ‘direct’ 소스가 무시되지 않는다. ‘direct’는 전환이 발생하기 전 마지막 상호작용으로 인정되며, 추천은 지원 상호작용으로 기록된다.



6. 다중 채널 유입경로 보고서와 다른 웹로그 분석 보고서 비교


A. 전환 경로 데이터는 Google 웹로그 분석에 의해 기록되는 각 목표 전환 및 전자상거래에 대해 생성된다. 따라서 다중 채널 유입경로 보고서에 표시되는 전환수 및 거래수는 Google 웹로그 분석의 다른 보고서에 표시되는 전환수 및 거래수와 동일하다.


B. 단, 다중 채널 유입경로 보고서와 다른 Google 웹로그 분석 보고서를 비교할 때 다음과 같은 점에 주의해야 합니다.


- 다중 채널 유입경로 데이터를 수집하는 데 최대 2일이 소요되기 때문에 다중 채널 유입경로에서 최근 2일의 전환수가 다른 Google 웹로그 분석 보고서의 데이터와 일치하지 않을 수 있다.


- 다중 채널 유입경로 보고서의 총 전환수는 총 목표 전환수와 총 전자상거래수의 합이다.


- Google 웹로그 분석에서 다중 채널 유입경로 보고서 이외의 보고서에서는 방문과 연결된 캠페인이 없으면 이전 방문의 캠페인이 ‘inherited’ 된다. 그러나 다중 채널 유입경로 보고서에서 이 방문은 ‘direct’로 간주된다.


예) google.com에서 사이트를 클릭한 후 나중에 다시 ‘direct’ 방문을 통해 전환한 경우 Google 웹로그 분석은 트래픽 소스에서 ‘google.com/organic’에 대해 1회 전환으로 보고한다. 그러나 다중 채널 유입경로 보고서에서는 인기 경로에서 ‘google.com/organic > direct/(none)’의 1회 전환으로 표시하고, ‘direct/(none)’에 1회 마지막 상호작용 전환을, ‘google.com/organic’에 대해 1회 지원 전환을 표시한다.


- 다중 채널 유입경로 보고서의 기본 전환 추적 기간은 30일이지만, 더 길게 설정하는 것이 좋다(최대 90일까지 가능). 다른 Google 웹로그 분석 보고서는 전환 추적 기간에 제한이 없다.



7. ‘지원 전환수/마지막 클릭 또는 직접 전환수’의 계산 방식


- 지원 전환수/마지막 클릭 또는 직접 전환수는 해당 채널이 지원 역할을 한 전환수를 해당 채널이 마지막 상호작용 역할을 한 전환수로 나눈 비율이다. 단일 전환 경로에서 특정 채널이 여러 번 지원한 경우 1회의 지원 전환만 인정된다. 


- 지원 전환은 채널에 대해 상호 배타적으로 적용되지 않는다. 단일 전환 경로에서 두 채널이 지원 역할을 한 경우 두 채널 모두 지원 전환으로 인정되기 때문에 개별 채널에 대해 인정된 지원 전환수의 합은 전체 채널에서 발생한 총 지원 전환수보다 클 수 있다.



8. 2012년 1월 1일 이전에는 이전 전환 경로 상호작용에 대한 전환 추적기간이 30일로 제한되나, 시작일이 2012년 1월 1일 이후이면 보고서 상단에 있는 전환 추적 기간 메뉴에서 이 기간을 1~90일로 변경할 수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