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다중 채널 유입경로 보고서는 필터링 되지 않은 뷰에서 조회해야 한다. 필터링 된 뷰를 사용하면 일부 트래픽만 포함하므로 전환 경로 데이터가 불완전 혹은 부정확할 수 있다.



2. 필터링된 뷰 대신 다중 채널 유입경로 보고서의 왼쪽 상단에 있는 전환 세그먼트를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필터링 된 뷰를 사용해야 할 경우 다음과 같은 사항에 주의한다.



A. 캠페인, 키워드, 소스, 매체 또는 컨텐츠를 기준으로 방문수를 필터링하는 뷰는 사용하지 않도록 한다. 전환 경로는 이러한 채널에서 발생하는 상호작용으로 구성되므로 이들 항목을 필터링한 데이터는 사용해선 안되며, 대신 전환 세그먼트 도구를 사용하도록 한다.


B. URL 또는 페이지뷰에 대해 필터링된 뷰를 사용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데, 그렇지 않을 경우 일부 방문수가 추적되지 않는다. 웹로그 분석에서 방문 시 1회 이상의 페이지뷰가 기록되어야 클릭수를 추적할 수 있다.


이 경고는 포함/제외 필터에서만 적용된다. 페이지뷰 또는 방문수를 제외하지 않는 변환 필터는 URL이 보고서에 표시되는 방식에만 영향을 미치므로 문제가 없다.


>> 예를 들어 프랑스 파리 지역에 거주하는 방문자와 같이 특정 방문자의 방문수를 모두 걸러내는 필터의 경우 데이터 분석에 미치는 영향이 거의 없다. 일반적으로 방문자의 지역은 자주 변경되지 않으며 따라서 일관되게 해당 방문자의 모든 방문수가 제외 된다. 이러한 유형의 필터는 전환 경로 데이터에서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적다. 그러나 파리에 거주하는 방문자가 사이트를 방문한 후 파리 외곽 지역을 여행할 동안 사이트를 다시 방문할 경우 이 방문자에 대해 완전한 전환 경로가 표시되지 않을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필터링은 가급적 적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