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기본적으로 다중  채널 유입경로 보고서에는 기본 채널 그룹에 정의된 채널 라벨(Paid Search, Organic Search, Social Network, etc.)이 사용되지만, 특정 분석 요구사항에 따라 맞춤 채널 그룹을 만들어 새로운 라벨 조합을 지정할 수 있다.



2. 기본 라벨에 대한 정의(기본 채널 그룹) 보기



3. ‘소셜 네트워크'와 같은 기본 라벨의 정의를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A. 인기 전환 경로 보고서(The Top Conversion Paths report) → Channel Groupings → Copy MCF Channel Grouping template



B. 라벨에 대한 정의를 보려면 라벨 위로 마우스를 가져가면 표시되는 수정 링크를 클릭한다.


C. 라벨 정의를 검토한 후 채널 그룹 하단에 있는 취소 링크를 클릭한다.




4. 채널 그룹의 작동 원리


A. 채널 그룹은 라벨의 조합으로 정의되며 각 라벨은 보고서에서 표시할 하나의 채널 또는 채널 그룹에 적용된다. 기본 채널 그룹은 사전 정의된 채널 그룹이라고 할 수 있다.


B. 채널 그룹을 정의할 때 채널을 표시할 라벨을 지정한다. 아래는 몇 가지 채널 그룹 정의에 대한 예이다.


- 브랜드/비브랜드 검색 : ‘브랜드 검색’ 라벨과 ‘비브랜드 검색’ 라벨


- 검색/제휴사/디스플레이: ‘검색’ 라벨, ‘제휴사’ 라벨 및 ‘디스플레이 광고’ 라벨


- 유료 검색/디스플레이 : ‘유료 검색’ 라벨 및 ‘디스플레이 광고’ 라벨

정의된 순서에 따라 규칙이 적용되며 각 채널 그룹은 하나 이상의 라벨을 포함해야 한다. 첫 번째 규칙(첫 번째 라벨)에 포함되지 않은 채널은 두 번째 규칙이, 두 번째 규칙에 포함되지 않은 채널은 세 번째 규칙이, 모든 규칙을 적용한 후 남은 채널은 ‘기타' 라벨에 포함된다.


C. 보고서에 채널 그룹 적용하기


- 기본적으로 개요, 인기 전환 경로 및 지원 전환 보고서는 기본 채널 그룹을 사용한다. 그러나 인기 전환 경로 및 지원 전환 보고서에서 맞춤 채널 그룹을 만들어 적용할 수 있다.


- 그룹을 적용하려면 보기 옵션으로 채널 그룹을 클릭한 다음 적용할 채널 그룹을 선택한다.


- 채널 그룹은 데이터를  변경하지 변경하지 않으며 보고서에서 데이터를 조회할 때 채널을 통합하고 알아보기 쉽도록 라벨을 적용하는 기능만 제공한다.  


D. 채널 그룹 만들기


- 맞춤 채널 그룹을 만들 때 기본 채널 그룹을 복사한 후 이를 템플릿으로 사용하여 새 채널 그룹을 만들 수 있다. 또는 처음부터 단계적으로 새 채널 그룹을 만들 수도 있다. 만들 수 있는 채널 그룹의 수에는 제한이 없다.


- 새 채널 그룹을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 채널 그룹 관리 탭을 현재 찾을 수 없으므로, 나중에 확인.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