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전자상거래 정보(About Ecommerce)


A. 전자상거래 추적을 통해 사이트 또는 앱에서 파악할 수 있는 방문자의 구매 행동은 다음과 같다.

- 제품 : 구매한 제품, 구매 수량, 해당 제품으로 발생한 수익

- 거래 : 각 거래에 대한 수익, 세금, 배송 및 수량 정보

- 구매까지의 소요일수 : 가장 최근의 캠페인으로부터 구매완료의 때까지 걸린 일수 및 방문수


B. 위 데이터를 기초로 다음을 파악할 수 있다.

- 잘 팔리는 제품, 고객층에 가장 적합한 제품, 마케팅 결과가 가장 잘 반영된 제품.

- 거래당 수익, 거래당 제품수 - 거래당 제품수가 적다면 대량 구매에 대한 할인 혹은 배송비 면제 등을 시도 한다.

- 고객의 구매 결정에 드는 시간, 구매 결정 때까지의 방문 횟수 - 구매 결정 전까지 방문 횟수가 많은 경우, 사이트 디자인을 수정하여 구매 페이지를 보다 쉽게 안내하거나 제품 및 가격을 경쟁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한다.



2. 전자상거래 추적 설정(Set up Ecommerce tracking)


A. 전자상거래 추적은 웹 속성과 앱 속성 모두에서 사용 가능하나, 먼저 View에서 사용 설정을 해야 한다.


B. 아래는 전자상거래를 위해 VIEW에서 사용 설정(On)을 하는 방법이다.


- ‘Admin’ → ‘PROPERTY’ → ‘VIEW’ → ‘View Settings’


- 아래 부분에 있는 Ecommerce tracking을 On으로 설정한다. 


- 웹 속성에 전자상거래 추적을 설정하기 전에 교차 도메인 추적이 필요한 지 확인해야 한다. 타사 장바구니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여러 도메인이 포함되는 거래를 추적하려는 경우, 먼저 교차 도메인 추적에 대한 안내를 따른다.



자주 발생하는 문제(Common issues)

누락된 전자상거래 데이터

웹로그 분석 데이가 장바구니 서비스의 데이터와 다름

전자상거래 되돌리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