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개 이상의 도메인을 이용하는 한 웹사이트의 데이터를 한 보고서에 기록하기 위하여 설정한다.


1. 구글 애널리틱스 웹 추적 및 분석에서는 서로 다른 URL에 대한 방문을 별개로 간주한다(추천 링크 제외). 데이터를 이처럼 처리하는 이유는 서로 관련되지 않은 웹사이트에 대한 방문자 데이터가 한 웹 추적 및 분석 보고서에 포함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이다. 하지만 한 홈페이지에서 두 개의 도메인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도메인 간에 방문자가 이동했을 때 두 명의 방문자로 보고서에 기록되게 되는 문제가 있다. 방문자가 도메인 간에 이동하더라도 한 방문자로 기록되게 하기 위해 여러 도메인 추적(Cross Domain Tracking)을 설정해야 한다.



2. 교차 도메인 추적이 필요한 경우는 다음과 같다.


A. 여러 도메인들(예: www.ex1.com and www.ex2.com)을 같은 속성의 보고서로 기록할 경우.

B. 주 도메인(www.ex.com) 외 서브 도메인(www.sub.ex.com)을 가진 경우

C. 홈페이지에서 쇼핑 결제를 위한 제 3의 사이트를 이용할 경우

D. 아이프레임을 이용하여 다른 도메인을 포함할 경우



3. 교차 도메인 추적을 설정하기 위해 2개의 도메인 모두에 대해 웹 추적 코드를 설정하고 autoLink 플러그인을 설정해야 한다. 이 또한 웹 추적 설정의 한 종류이기 때문에, 웹 추적 설정 방법에 대해 이미 알고 있다고 가정하고 설명한다. 기본적인 웹 추적 설정 방법과 같이 ‘Tracking Code’를 복사하여 붙여 넣지만, 각 도메인 이름을 지정하기 위해서 기존의 코드 스니펫을 수정해 줘야 한다. 예를 들어 ex-1.com과 ex-2.com, ex-3.com 세개의 도메인을 추적한다면,


A. ex-1.com 페이지에 넣는 추적 코드 스니펫은 본래 아래와 같다.

ga(‘create’, U-XXXXXXX-01’, ex-1.com’);


B. 위의 추적 코드 스니펫을 아래와 같이 수정 및 추가한다.

ga(‘create’, U-XXXXXXX-01’, ex-1.com’, auto’);

ga(‘require’, linker’);

ga(‘linker:autoLink’, [‘ex-2.com’, ex-3.com’]);

ga(‘send’, pageview’);


C. ex-2.com과 ex-3.com 페이지에도 추적 코드 스니펫을 다음과 같이 넣는다.

ga(‘create’, U-XXXXXXX-01’, auto’, {

allowLinker : true

});

ga(‘send’, pageview’);


D. 교차 도메인 추적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교차 도메인 추적 개발자 가이드를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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