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1. 애드워즈 계정과 Google 웹로그 분석 계정을 연결하면 광고 클릭 또는 노출부터 웹사이트에서의 전환에 이르기까지 고객의 행동에 대한 전체적인 데이터를 얻을 수 있다.

    2. 두 계정을 연결하면 웹로그 분석 데이터를 바탕으로 애드워즈 캠페인을 수정 및 최적화하여 비즈니스의 전체 실적을 높일 수 있다.

    3. 두 계정을 연결할 때의 장점은,

      1. 웹로그 분석에서 제공되는 애드워즈 보고서를 통해 광고 및 사이트의 실적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2. 웹로그 분석 목표와 전자상거래 내역을 애드워즈 계정으로 바로 가져올 수 있다.

      3. 주요 웹로그 분석 측정항목의 가져오기가 가능하다. (예: 이탈률, 평균 방문시간, 페이지/방문)

      4. 향상된 리마케팅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5. 웹로그 분석의 다중 채널 유입경로 보고서에서 더욱 풍부한 데이터를 얻을 수 있다.


  1. 계정 연결하기

    1. Http://www.google.com/analytics/ 에서 웹로그 계정에 로그인 한다.

    2. 페이지 상단의 메뉴 중 맨 우측의 Admin 탭을 클릭한다.

    1. AdWords Linking을 클릭한다.

    2. 표의 왼쪽 상단에 있는 + NEW LINK 버튼을 클릭한다.

    3. 웹로그 분석 계정과 연결할 애드워즈 계정을 선택한다.

    1. Continue 버튼을 클릭한다.

    2. 연결 구성 섹션에서 애드워즈 데이터를 사용할 Analytics Views를 선택한다.

    1. 애드워즈 계정에서 이미 자동 태그 추가 기능을 설정한 경우 다음 단계로 건너뛴다. 계정 연결 과정에서 자동 태그 추가 기능이 설정된다. 애드워즈 링크에 직접 태그를 추가하려는 경우에만 고급설정을 클릭한다.

    2. 이미 다른 Google 제품과 데이터를 공유하도록 선택한 경우 다음 단계로 건너뛴다. 계정 설정 - 데이터 공유 섹션에서, 웹로그 분석 데이터를 애드워즈와 공유하기 위한 확인란을 선택한다.

    3. Link accounts 버튼을 클릭한다.

    4. 이제 계정이 연결되었다. 자동 태그 추가 기능을 계속 실행하는 것으로 선택하면(권장), 웹로그 분석에서 애드워즈 데이터와 고객 클릭을 자동으로 연결해 준다.


  1. 웹로그 분석 계정을 내 고객센터(MCC) 계정에 연결하기

    1. 마스터(고객 관리자) MCC 계정을 웹로그 분석 계정에 직접 연결할 수는 없지만 위 안내에 따라 개별 관리 계정을 연결할 수 있다.


  1. 웹로그 분석 계정과 애드워즈 계정의 연결 해제

    1. Http://www.google.com/analytics/ 에서 웹로그 계정에 로그인 한다.

    2. 페이지 상단의 메뉴 중 맨 우측의 Admin 탭을 클릭한다.

    3. AdWords Linking을 클릭한다.

    4. 웹로그 분석 계정과 연결을 해제할 애드워즈 계정을 찾아 클릭한다.

    1. Link Configuration을 누른 후 우측 하단에 있는 Delete Link Group을 클릭한다.

    2. 아래와 같이 확인 팝업이 뜨면 Delete 버튼을 클릭한다.

    1. 이제 계정 연결이 해제되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