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Google 웹로그 분석의 목표와 거래를 애드워즈 전환추적으로 가져오려면 다음과 같은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1. 웹로그 분석 계정과 애드워즈 계정의 연결

    2. 웹로그 분석 계정에서 데이터 공유 사용

    3. 애드워즈 계정에서 자동 태그 추가를 사용

    4. 유형 단위로 볼 때 애드워즈 광고에서 웹로그 분석 목표 또는 거래로 실제 트래픽이 유입되고 있음

  2. 목표를 가져오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애드워즈 계정에서 Conversion 페이지로 이동하면 목표와 거래를 연결할 수 있다는 알림 메시지가 표시된다. 웹로그 분석 데이터를 애드워즈로 가져오려면 최대 2일이 걸릴 수 있다.

    2. Conversion Tracking 표에서 Import from Google Analytics를 클릭한다.

    1. 목록에서 가져올 목표 또는 거래를 선택한다.

    2. 표 하단의 Import 버튼을 클릭한다.

  1. Import를 클릭한 날부터 애드워즈 전환추적에서 웹로그 분석 계정의 데이터를 가져오기 시작한다. 이 날짜 이전의 데이터 기록은 전환추적에 추가되지 않는다. 약 2일 이내에 전환추적 페이지와 애드워즈 보고서에 목표와 전환 데이터가 함께 표시된다.

  2. 웹로그 분석에서 애드워즈 전환추적으로 목표를 가져오면 웹로그 분석에서 사용되는 이름이 목표 이름으로 표시되고, 그 뒤에 보기 이름이 괄호 안에 표시된다.

  3. 가져온 웹로그 분석 목표에서는 전환 확인 기간이 30일이다. 이는 클릭 후 30일 이내에 발생한 전환만 애드워즈로 가져올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가져온 웹로그 분석 목표 역시 마지막 간접 클릭 기여 모델을 사용한다. 따라서 전환 이전에 클릭한 마지막 채널이 애드워즈인 경우의 전환만 가져올 수 있다.

  4. 애드워즈 전환추적과 웹로그 분석을 연결한 후 두 기능의 연계 작동 방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전환추적과 Google 웹로그 분석을 읽어보시오.

  5. 애드워즈 전환추적과 Google 웹로그 분석의 전환 통계에서 데이터 불일치가 발생하는 이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