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자동 태그 추가는 직접 태그 추가에 비해 다음과 같은 여러 이점이 있다.

    1. 도착 URL마다 태그를 직접 추가하지 않아도 된다.

    2. URL마다 직접 태그를 추가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오류를 예방할 수 있다.

    3. 직접 태그 추가와 자동 태그 추가를 모두 사용하면 데이터 불일치가 발생한다.

    4. 자동 태그 추가를 통해서만 애드워즈 전환추적에 웹로그 분석 목표 및 거래를 가져올 수 있다.

    5. 자동 태그 추가를 사용하면 Google 웹로그 분석에서 보다 자세한 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다(아래 참조).

  2. 자동 태그 추가 및 수동 태그 추가 보고서 비교

    1. 수동 태그 추가는 애드워즈에서 방문수와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5개의 측정기준 데이터만 제공한다.

      1. 캠페인

      2. 소스

      3. 매체(캠페인 추적)

      4. 콘텐츠(광고)

      5. 키워드

    2. 반면 자동 태그 추가는 위의 측정기준 5개 이외에도 다음과 같은 여러 개의 측정기준을 제공한다.

      1. 검색어 일치 유형(키워드와 검색어가 실제로 일치한 방식y)

      2. 광고그룹(키워드/광고 및 클릭과 연결된 광고그룹)

      3. 도착 URL(애드워즈 도착 URL)

      4. 광고 형식(텍스트, 디스플레이, 동영상)

      5. 광고 게재 네트워크(Google 검색)

      6. 게재위치 도메인(디스플레이 네트워크에서 광고가 게재된 도메인)

      7. 애드워즈 고객 ID(애드워즈 계정에 할당된 세 자리의 고유한 숫자)

    3. 자동 태그 추가를 사용할 경우 수동 태그 추가에서는 제공하지 않는 일부 추가 보고서에 대한 상세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시간대

      2. 게재위치(디스플레이 네트워크에서 광고가 게재된 위치)

      3. 키워드 게재순위(Google 검색에서 광고가 게재도순위)

    4. 수동 태그 추가를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

      1. 애드워즈 계정에서 Campaigns 탭을 연 다음 Dimensions 탭을 클릭하고, View 메뉴에서 Destination URL을 클릭한다.

      2. 도착(Destination) URL에 다음과 같은 검색어 매개변수가 하나 이상 포함되어 있으면 수동 태그 추가를 사용하고 있는 것이다.

        1. utm_source

        2. utm_medium

        3. utm_campaign

        4. utm_content

        5. utm_term

      3. 예를 들어 도착 URL이 www.example.com인 경우 수동으로 태그를 추가한 URL은 다음과 같은 형태가 된다.

http://www.example.com/?utm_source=google&utm_medium=cpc&utm_campaign=camp1&utm_term=keyword&utmcontent=creative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