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Subject |
용건을 한눈에 알 수 있도록 짧고 명료하게
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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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bject: October Meeti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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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Greeting |
[Dear+수신자 성]이 기본이나
informal mail에서는 이름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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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ar [Mr. Gree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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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Body |
최대한 간결하고 명확하게 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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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 would like to schedule a
visit to your site to further discuss the supply of our product. Our
preference is the [2nd week of October]. How are those dates for you?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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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Close |
Formal/Informal 상황에 따라 구분하지만 통상 Sincerely, Thanks, Best regards 등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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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ncerel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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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Signature |
이름>직함>부서>회사 순서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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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niel Lee] |
1. Subject
메일의 내용이나 용건을 한 눈에 알
수 있도록 간결하고 분명하게 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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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신의 경우, reply나 respond를 나타내는 Re:를 제목 앞에 붙여도 좋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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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청을 하는 경우 request를 나타내는 Re:를 제목 앞에 붙여도 좋다. |
Example:
Request for Information
Request for Confirmation
Inquiry of product
Quotation
Invoice #1234
Shipment
New Price
Today's Meeting
11/13 Meeting
Meeting Summary
Itinerary
Your Request
Opinion Wanted
Thanks
Congratulations
2. Greeting
처음 대하는 상대에게 메일을 쓸 때는
되도록 예의를 갖추어 써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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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rmal |
Informal |
Dear [Mr. Green], |
[Tom], |
3. Body
이메일을 시작할 때 쓰기 좋은 문장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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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rmal> |
|||
It was nice to receive your mail this morning! | |||
|
With reference to |
your advertisement in [Newsweek], |
Thank you for |
asking if … |
<Informal> |
|||||||||||||||||||||
Hi [na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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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Close
대체로 미국식은 Sincerely yours, 유럽식은 Yours sincerely,의
형태로 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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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ery Formal |
Informal |
Personal |
- Sincerely yours, |
- Sincerely, |
- Sincerely, |
5. Signature
통상
[이름 성]의 순서로 많이 쓰나, 한국식으로
성(姓)을 먼저 쓰려면 [성, 이름]으로 표시한다. |
Wrong |
Righ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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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e Sam Sung |
Sam Sung Lee (most common) |
이름
> 직급 > 부서 > 회사
순서로 쓰되, 줄바꿈할 때 쉼표나 마침표는 찍지 않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