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1. 기본이 되는 메인 시나리오(최종 사용자가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주된 이유)를 (부수적인 시나리오보다도 우선해서) 강화한다.
  2. 대상이 되는 유저에게 [이 프로그램은 OO를 잘 처리 하기 때문에 애용하고 있다] 라는 말을 들을 수 있을 정도로 차별화 되어 특별히 뛰어난 분야를 가질 수 있도록 한다.
  3. 마치 친구들과 대화하는 것 같은 체험을 시킬 수 있도록 한다.
  4.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초기설정을 통해 적절하게 동작할 수 있도록 한다.
  5. 응답성을 향상시킨다.
  6. 목적을 이루는 것이 가능한 범위 안에서, 최고로 심플한 디자인을 목표로 한다.
  7.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노력, 지식, 사고(思考)를 줄인다.
 
Google
  1. 로드는 밀리 세컨드 라도 빨리
  2. 심플한 것이 최고로 효과적이다.
  3. 초보자에게 부드럽게, 상급자에게는 매력적으로
  4. 기술혁신에 전념한다.
  5. 세계에 통용하는가?
  6. 사람들의 신뢰를 얻는다.
 
Apple
  1. 당신의 어플리케이션의 유저상(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게 될 유저)을 명확하게 하고, 빠른 단계에서 유저의 자세한 조사를 받아 정상동작, 개선의 유무를 확인하도록 한다.
  2. 유저가 수행하게 될 작업을 명확하게 정의하고, 해석하도록 한다. 컴퓨터가 없는 환경에서 유저의 일련의 작업수순을 그대로 모방하는 것이 아니라, 컴퓨터의 강점을 살려서 전 작업공정을 얼마나 간략화 시킬 수 있는지 분석하도록 한다.
  3. 시작품을 만들어 검증하도록 한다. 코드를 사용하지 않고 검증하는 것도 가능하다.
  4. 시작품에 대한 유저의 반응을 관찰하도록 한다. 비디오 촬영도 좋은 방법이다. 이 공정은 생각한 반응을 얻을 수 있을 때까지 반복하도록 한다. (관찰 도중에 유저에게 조작법을 가르쳐 주거나 개입하거나 하지 않도록 한다.)
  5. 디자인을 결정할 때 비용을 추측하도록 한다. 기능을 추가할 때마다 어플리케이션은 저속화, 비대화, 복잡화 되어 간다.
  6. 80%의 유저에게 반응을 얻을 수 있는 디자인을 하도록 한다. 20%의 상급유저에게 대응하도록 하게 되면 80%의 일반유저의 요망에 응할 수 없게 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