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 기본이 되는 메인 시나리오(최종 사용자가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주된 이유)를 (부수적인 시나리오보다도 우선해서) 강화한다.
- 대상이 되는 유저에게 [이 프로그램은 OO를 잘 처리 하기 때문에 애용하고 있다] 라는 말을 들을 수 있을 정도로 차별화 되어 특별히 뛰어난 분야를 가질 수 있도록 한다.
- 마치 친구들과 대화하는 것 같은 체험을 시킬 수 있도록 한다.
-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초기설정을 통해 적절하게 동작할 수 있도록 한다.
- 응답성을 향상시킨다.
- 목적을 이루는 것이 가능한 범위 안에서, 최고로 심플한 디자인을 목표로 한다.
-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노력, 지식, 사고(思考)를 줄인다.
Google
- 로드는 밀리 세컨드 라도 빨리
- 심플한 것이 최고로 효과적이다.
- 초보자에게 부드럽게, 상급자에게는 매력적으로
- 기술혁신에 전념한다.
- 세계에 통용하는가?
- 사람들의 신뢰를 얻는다.
Apple
- 당신의 어플리케이션의 유저상(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게 될 유저)을 명확하게 하고, 빠른 단계에서 유저의 자세한 조사를 받아 정상동작, 개선의 유무를 확인하도록 한다.
- 유저가 수행하게 될 작업을 명확하게 정의하고, 해석하도록 한다. 컴퓨터가 없는 환경에서 유저의 일련의 작업수순을 그대로 모방하는 것이 아니라, 컴퓨터의 강점을 살려서 전 작업공정을 얼마나 간략화 시킬 수 있는지 분석하도록 한다.
- 시작품을 만들어 검증하도록 한다. 코드를 사용하지 않고 검증하는 것도 가능하다.
- 시작품에 대한 유저의 반응을 관찰하도록 한다. 비디오 촬영도 좋은 방법이다. 이 공정은 생각한 반응을 얻을 수 있을 때까지 반복하도록 한다. (관찰 도중에 유저에게 조작법을 가르쳐 주거나 개입하거나 하지 않도록 한다.)
- 디자인을 결정할 때 비용을 추측하도록 한다. 기능을 추가할 때마다 어플리케이션은 저속화, 비대화, 복잡화 되어 간다.
- 80%의 유저에게 반응을 얻을 수 있는 디자인을 하도록 한다. 20%의 상급유저에게 대응하도록 하게 되면 80%의 일반유저의 요망에 응할 수 없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