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프레임을 이용한 사이트에 자바스크립트 추적 코드를 설치하여 정확하게 트래픽을 추적하고 정보를 기록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사항에 유의해야 한다.



1. 추적 코드를 삽입하는 위치 : 프레임을 사용하는 사이트에서는 frameset(상위) 페이지의 <head> 섹션과 추적하려는 각 하위 프레임 페이지의 </head> 태그 바로 앞에 추적 코드를 추가해야 한다.


2. 자동 태그 추가를 사용해도 CPC 정보가 보이지 않는 경우 : 광고의 방문 페이지 URL에 하위 프레임은 포함되지 않는 frameset 상위 HTML 문서가 지정되어 있을 수 있다. 추적 코드를 frameset의 섹션에 추가하지 않으면 애널리틱스에서 해당 페이지를 추적하지 않으며, 캠페인 매개변수가 누락된다.


3. 레퍼러 정보(Referral)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


A. 사이트 내 프레임이 동일 도메인을 사용할 경우 사이트에서 사용자가 방문하는 첫 번째 페이지에 추적 코드를 설치해야 추천 정보가 올바르게 기록된다.


B. 사이트의 프레임 도메인이 각기 다를 경우 각 프레임이 서로 다른 프레임의 추천 소스로 기록되어 추천 정보가 정확하지 않을 수 있다. 이는 프레임의 계층적 특성에 의해 각 프레임이 서로 다른 프레임의 추천 링크로 기록되기 때문이다.


4. 트래픽 데이터가 실제보다 많이 보고되는 경우 : 프레임을 사용하는 웹페이지는 HTML 코드 내 frameset 또는 iframe 태그가 포함된 프레임 페이지 및 프레임에서 표시하는 각 페이지에 대해 다수의 페이지뷰를 발생 시키며, 한 페이지에서 다음과 같은 순서로 페이지뷰를 발생시킨다.

> 프레임 상위 페이지 > 프레임 하위 페이지 1 > 프레임 하위 페이지 2


그 결과, 방문자 > 방문 형태 > 참여도 보고서 및 총 페이지뷰 수가 실제보다 많게 보고될 수 있다.



그 외 기타유형의 웹사이트들

회사 인트라넷

Google 사이트 도구

블로그 및 콘텐츠 관리 시스템

Blogger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