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어느 분의 블로그에서 아래와 같은 글을 보았는데 경쟁에 치여 사는 현대판 노예가 되지 않기 위해 해탈의 경지에 이르신 분인 듯.. 


무조건 경쟁심을 가지지 않는다. 지는 것이 이기는 것이라 생각한다. 

식사? 무조건 싼 식당에서 대충 때운다. 고급 음식점에서 쓸데없는 낭비는 하지 않는다.

무의미한 브랜드 옷 같은 것에는 흥미를 갖지 않는다.

동거, 결혼, 출산 등 생산성을 재촉하는 사회 활동에는 가담하지 않는다. 

아이 한 명 당 평균 4천만엔 이상의 지출이다. 요즘 세상에 부모가 되는 것은 제정신이 아니다.

사회의 승리자들이 망하거나 불행해지는 뉴스를 삶의 유일한 낙으로 삼는다.

다른 사람이나 사회에 대해 비판적인 시선은 보내지만 경쟁에는 참가하지 않는다.

여성은 정히 필요하다면 업소의 여성으로 적당히 때우자.

기본적인 사고는「결국, 인생은 죽을 때까지의 시간 때우기」로 OK.  

노예/노동형 기업에서는 일하지 않는다. 자신이 일한 분량의 절반 정도는 위너들에게 착취당하고 있다. 

명품·고급차·집은 포기합니다. 사지 않습니다. 갖고 싶어하지도 않는다.

학력도, 돈도, 좋은 여자도, 추억도, 결국 묘지까지는 갖고 갈 수 없다. 

지금 소유한 것 이외는 갖지 않는다. 사지도 않는다. 사실 별로 필요도 없다. 

텔레비전, 잡지 광고는 다 상술에 불과. 사는 놈이 바보.

텔레비전는 그저 하나의 거대한 광고라고 본다. 

승리자들의 경쟁 권유에는 올라타지 않는다.

할 수 있으면 돈이 들지 않는 쾌락을 찾아낸다. 

가능한 한 부지런히 자위를 하여 30대 후반까지 열심히 성욕을 미리 해소해놓는다. 

인터넷을 최대한 활용하여 모든 오락 및 생활정보 수집은 기본료만으로도 끝낼 수 있도록 한다.

사람은 결국 쾌락으로 움직이는 것이다. 그저 뇌 속의 전기신호에 평생 좌지우지될 뿐이다.

쾌락에 귀천은 없다. 낮잠, 망상, 자위 등 각자가 좋아하는 쾌락을 추구하면 충분하다. 

인생의 승리자건 패배자건 결국 도착하는 곳은「죽음」이다. 결과는 같다. 


마음의 평화를 얻는 삶의 길 http://newkoman.mireene.com/tt/318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