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목표 정보(About Goals)


    A. 개별목표 설정시 최소 구매 금액 이상의 거래 또는 특정 화면에서 보낸 시간과 같은 개별 행동을 추적할 수 있다.


    B. 사용자가 목표에 도달시마다 Google 웹로그 분석 계정에 전환으로 기록된다.


    C. 목표에 금전적 가치를 부여하면 전환이 비즈니스에 얼마의 가치가 있는 지 측정 가능하다.



    2. 목표 설정 및 수정(Set up and edit Goals)


      A. 목표는 ‘View’에서 설정된다. 


      B. ‘View’는 ‘Admin’ → ‘ACCOUNT’ → ‘PROPERTY’ → ‘VIEW’ 의 순서로 찾아간다.




      C. 그러면 ‘Goals’를 클릭하고, ‘+ NEW GOAL’을 클릭 한다.



      D. Goal setup에서 ‘Template’ 또는 ‘Custom’을 선택한 후 ‘Next step’ 을 누른다.


      Template이 보이지 않는다면? 계정에서 업종을 선택하지 않으면 템플릿이 사용중지 되므로, PROPERTY에서 업종 카테고리를 선택 및 저장해야 한다.


      E. 목표 유형(Goal Type) : Goal description에서 4 종류의 목표 유형이 있으며, 유형별로 서로 다른 행동을 목표로 측정한다. Destination 목표와 Event 목표의 경우 고려해야할 사항은 다음과 같다.


      - Destination 목표 : 일치 유형으로 Equals to, Begins with 또는 Regular expression을 선택한다. Funnel을 셋업 할 때는 Destination 필드처럼 페이지 이름이나 앱 화면 이름 문자열을 Funnel step으로 이용하도록 한다.


      - Event 목표 : 이벤트 목표를 사용하려면 먼저 하나 이상의 이벤트를 설정해야 한다. 목표 설정 과정에서 이벤트 목표의 목표값을 설정할 경우에는 특별히 고려해야할 사항이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바로 다음의 목표값 섹션을 참조하시오.



      F. 목표값(Goal Value) : 설정 과정에서 목표값에 금전적 가치를 부여한다. 이벤트 목표나 전자상거래 추적이 수반되는 목표의 경우 고려해야할 사항은 다음과 같다.


      Event 목표 : 다음 두 방법 중 하나를 목표값으로 설정한다.


      - 목표값 옵션이 ‘Yes’ : 이벤트 가치를 목표값으로 이용. 설정에 따라 금액이 아닐 수도 있다. 이벤트 가치가 지정되어 있지 않으면 목표값은 빈 칸으로 남는다.


      - 목표값 옵션이 ‘No’ : 다른 유형에서 목표값을 설정하는 방식과 같이 목표값을 직접 설정한다.


      - Ecommerce 추적에서 목표 이용하기 : 전자상거래 추적 코드를 이용해 추적하려면 목표값을 빈 칸으로 둔다. 거래의 실제 값은 목표값 측정항목(Goal Value metric)이 아니라 수익 측정항목(Revenue metric)에 표시되며 장바구니의 전자상거래 추적 코드에서 가져온다. 아래는 Ecommerce tracking code의 한 예이다.


      function buyNike(){

      qa(‘require’, ecommerce’, ecommerce.js’);


      qa(‘ecommerce:addTransaction’, {

      id : b03’, // Transaction ID. Required.

      affiliation : Nike Shoes’, // Affiliation or store name.

      revenue : 129.99’, // Grand Total.

      shipping : 5’, // Shipping.

      tax : 13 // Tax.

      });


      ga(‘ecommerce:addItem’, {

      id : b03’, // Transaction ID. Required.

      name : Nike Superstar’, // Product name. Required.

      sku : BA2345’, // SKU/code.

      category : Shoes’, // Category or variation.

      price : 129.99’, // Unit price.

      quantity : 1 // Quantity.

      });

      ga(‘ecommerce:send’);

      alert(“Thank you for your purchase!! the Nike shoes will be delivered to you within 24 hours.!”);

      }


      G. 확인(Verify) : 위의 2.6의 단계가 다 완료되면 ‘Verify’를 클릭하여 Goal setup을 테스트 해 본다.


      H. 수정(Edit) : ‘Edit’을 클릭하면 새로운 목표를 만들기 전에 이전 단계를 수정할 수 있다.


      I. 기록 상태(Recording Status) : 목표를 만든 순간부터 기록이 시작된다.


      J. 최대 개수(Limits) : 목표는 20개까지 만들 수 있다. 목표를 20개 넘게 만들려면 View를 추가로 만들어야 한다. 목표는 삭제할 수 없지만, 사용 안함으로 설정할 수 있다.



      3. 목표 유형(Goal types)


      A. 4개의 목표 유형이 있는데, 유형마다 서로 다른 콘텐츠 및 행동을 측정한다.

      유형

      설명

      예시

      도착*

      특정 페이지 로드됨

      등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웹페이지 또는 앱 화면

      시간

      방문이 일정 시간 이상 지속됨

      지원 사이트 방문이 10분 이상 지속

      방문당 페이지수/

      조회 화면수

      방문자가 특정 개수의 페이지 또는 화면을 조회


      5개 페이지 또는 화면이 로드됨

      이벤트

      이벤트로 지정된 액션이 실행됨

      소셜 추천, 동영상 재생, 광고 클릭


      B. 도착 목표(Destination Goals)의 유입경로(Funnels)

      도착 목표에서는 트래픽의 예상 경로, 즉 유입경로를 지정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방문자가 목표 도달 경로에 들어오고 나간 위치를 추적할 수 있다. 이 데이터는 목표 흐름 및 유입경로 보고서에서 확인할 수 있다.



      4. 목표값(Goal Value)


      A. 목표를 설정할 때 전환에 대해 금액을 지정할 수 있다. 방문자가 목표에 도달할 때마다 이 금액이 기록되고 보고서에서 목표값으로 합산되어 표신된다. View 설정에서 목표값의 통화단위를 변경할 수 있다.  


      B. 방문자가 취하는 모든 액션을 금액으로 변환시킬 수 있다. 적절한 목표값을 정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목표에 도달한 방문자가 고객으로 전환되는 빈도를 파악하는 것이다.


      C. 더 자세한 사항은 여기를 클릭.

      + Recent posts